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포니를 비롯해 현대자동차의 헤리티지를 다양하게 체험할 있는 신규 월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Timeless Seoul)을 선보인다.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놀이, 쇼핑, 여행 등을 즐길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이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핵심 유산인 포니를 중심으로 글로벌 Z세대에게 현대자동차만의 헤리티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이는 사용자 중심 콘텐츠로 타임리스 서울을 마련했다.
타임리스 서울은 현대자동차의 첫 고유 모델 포니가 거리를 돌아다니던 7080 시절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서울의 길거리, 포니 공업사, 헤리티지 전시관, 스트리트 서킷 등 4개 테마로 구성되었다.
서울의 길거리는 레코드샵, 문방구 등 당시의 레트로한 문화 요소들의 감성이 묻어나는 거리를 구현했다. 포니 공업사는 각종 퀘스트를 통해 얻은 코인으로 나만의 포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했다.
헤리티지 전시관에는 포니부터 아이오닉 5까지 현대자동차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가 들어가 있다. 스트리트 서킷에서는 나만의 포니를 타고 레이싱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타임리스 서울을 방문한 이들은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17종의 아이템을 장착하고, 아이오닉 5를 비롯한 스페셜 포토, 숏폼 부스와 다양한 퀴즈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제페토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 문화 선호도가 높은 아세안 국가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요 아세안 거점 내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방콕 국제 모터쇼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마련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서 2주간 제페토 홍보 이벤트를 펼치고,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