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닛산 신형 픽업트럭 프론티어에 SUV용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를 공급한다.
닛산 베스트셀링 모델 프론티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미드 사이즈 픽업트럭이다. 2024 프론티어 라인업에는 1980년대 오리지널 하드 바디 버전을 레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해 복고풍 디자인,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결합시킨 하드 바디 에디션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적용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 뛰어난 조종 안정성과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한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주행 시 블록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체인 시스템과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채택해 안락함과 정숙성이 강화되었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인증마크인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을 획득해 눈길, 빙판, 젖은 노면 등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한다.
한국타이어가 2024 프론티어에 제공하는 다이나프로 HT, 다이나프로 AT2는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테네시공장에서 생산된다. 픽업트럭과 SUV 수요가 큰 북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닛산의 주력 픽업트럭에 장착되는 만큼, 현지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프론티어, 알티마, 패스파인더, 인피니티 QX60, 엑스트레일 등에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여기에 2024년형 프론티어까지 OE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닛산과 더욱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되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3 세마쇼에 참가해 다이나프로 브랜드 전 라인업을 내세워 최신 SUV용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