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2004년에 출범한 KSQI 콜센터 조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 평가한다. 2023년에는 55개 산업군,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총 100회 이상 실제 상담전화를 통해 평가했다.
GM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GM은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을 축하하기 위해 24일 이용태 GM 한국사업장 고객 케어 & 서비스 부문 전무, 최돈모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용태 전무는 “GM 한국사업장의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대상 산업군에서 6개 업체만 선정될 정도로 의미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는 고객 최접점에서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GM은 수입 프리미엄 제품 확대에 따른 쉐보레 오너 고객의 정비 서비스 편의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1600-0992)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애프터 마켓 부품 및 서비스 브랜드 에이씨델코(ACDelco) 전담 콜센터(080-800-1228)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