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카(슈퍼6000 경주차)와 화려한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슈퍼레이스 기획전이 서울스카이에 개최된다.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슬로건 ‘슈퍼 익사이팅, 슈퍼레이스’(SUPER EXCITING, SUPERRACE) 콘셉트로 한 이번 전시회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와 슈퍼레이스가 콜라보했다. 운영기간은 4월 20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4개월.
롯데월드타워 최상층부에 위치한 서울스카이는 전망대로서의 역할 외에 최근에는 전시, 체험,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레이싱 장면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했다. 경기를 앞두고 긴장감이 맴도는 피트 내 팀원들의 분주한 움직임, 폭발하는 엔진 소리, 관중들의 함성, 긴박한 중계 해설 등을 통해 흥미진진한 레이스의 전율도 느낄 수 있다.
슈퍼 익사이팅, 슈퍼레이스 기획전은 서울스카이 입장권을 구매한 손님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슈퍼레이스 공식 연료 파트너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하는 팝업 전시도 5월 중 서울스카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120층 전망대에 레이싱 콘셉트의 체커기와 시상대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디어아트로 2023 시즌 시작을 알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22~23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더블 라운드로 개최된다. 1라운드 골드 티켓은 이미 매진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티켓은 네이버 예약과 예스24에서 사전 예매할 수 있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