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4월 10일 나진성 작가와 제작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 3’ 디지털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나진성 작가는 스트리트 문화와 레트로 콘셉트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의류, 음료, 게임 등의 산업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공동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나작가는 프로젝트를 통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한국타이어의 기술 경쟁력을 아트워크로 표현했다.
포뮬러 E가 개최되는 서킷을 배경으로 한국(Hankook) 브랜드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0일부터 16일까지 계정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159명(추첨)에게 아크릴 네임택 굿즈를 선물한다.
또한, 굿즈와 함께 자신만의 감성이 담긴 사진을 찍고 한국타이어 계정 태그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개인 계정에 게시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10명 추첨).
한국타이어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포뮬러 E 시즌 9 기간 동안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를 활용해 전기차 레이스를 알리고, 드라이버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한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