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대회 조직위원회는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에 보다 많은 국내외 관람객 유치를 위해 여행사, 항공사 등 여행업 등록기관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그동안 높은 가격 장벽으로 F1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국내외 F1 매니아들과 잠재층 및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사를 통한 F1 단체 관람상품 개발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했다.
우선 인바운드 여행사가 F1과 전라남도 유명 관광지를 연계한 관람상품을 개발하거나 단독으로 F1 관람상품을 개발하여 해외 관람객을 모집하고 도내 공항 또는 항구 등으로 전세기 또는 고속선 등을 취항할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최소 100명 이상의 대형 상품을 개발하여 F1을 관람할 경우 최대 300만원을 상품 개발 홍보비용으로 지원한다.
특히 금년에는 국내외 여행사들이 F1 단체 관람상품을 기획할 수 있도록 여행사 특별 좌석도 운영한다. 이와 별도로 전라남도에서도 F1 그랑프리에 맞춰 숙박비와 교통비 지원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전용 지원안을 별도로 마련해 시행 할 예정이다.
F1 조직위 홍보마케팅부 박봉순 부장은 “그동안 높은 티켓가격으로 F1 상품개발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사들이 단체 관람객 전용좌석 확보와 다양한 인센티브로 보다 많은 F1 관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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