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GT 한국 대회(Super GT All Star in Korea)가 연기되었다. 슈퍼GT를 주관하는 일본 GTA 측이 4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함에 따라 당초 5월 18~19일로 예정된 슈퍼GT 한국 대회는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GT 한국 대회는 최근까지 무난하게 흘러가는 듯했다. 티켓 론칭, 서울모터쇼에서의 홍보, 오피셜 모집 등을 연이어 발표하며 사상 첫 한국 대회 준비 과정을 밟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GTA가 슈퍼GT 한국 대회 주최측인 (주)우명홀딩스와의 협의를 거쳐 연기 결정을 내림에 따라 향후 움직임에 업계 관계자 및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월 18일 현재 향후 일정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안은 발표되지 않았다.
슈퍼GT 한국 대회 연기는 국내 자동차경주 시리즈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전이 슈퍼GT 한국 대회와 함께 열리기로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슈퍼GT조직위원회 측은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다.
한편, 4월 7일 오카야마에서 2013 시리즈를 시작한 슈퍼GT는 11월 3일 최종 8전을 치른다. 이어 11월 15일에는 후지 스프린트 컵(JAF GP)을 열고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다.
TRACKSIDE NEWS, 사진/슈퍼GT 조직위원회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