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2022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2조399억원)과 영업이익(1,752억원)을 발표했다.
한국타이어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2.9%, 전분기 대비 13.9%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3%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39% 올랐다.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을 통해 매출액 증가를 이뤄냈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39.1%로, 전년동기 대비 1.1%P 상승했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51.8%로 전년동기 대비 11.5%P 올랐다. 국내 시장은 50.5%로 전년동기 대비 3.4%P, 유럽 시장도 전년동기 대비 0.5%P 증가했다. 북미 시장의 경우 신차용 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모두 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매출액이 증가했다.
다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지역 봉쇄 및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판매 물량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또한, 한국공장(대전, 금산공장)의 경우 지난해 연간 적자를 기록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적자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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