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신규 고성능 모델 CT5-V 블랙윙 티저영상을 공개하고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캐딜락은 1949년 근대화된 V8 엔진을 선보인 이후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나스카(NASCAR), 데이토나 24시간 내구레이스 등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레이싱 테크놀로지를 선보이고 있다.
캐딜락은 브랜드 레이싱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2004년부터 별도 초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를 대중에게 선보인 바 있으며, 트랙에서 극한의 성능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에게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CT5-V 블랙윙은 6.2리터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을 얹고 있다. 엔진 제작 전 과정은 엔지니어 한 명이 책임지고 관리한다.
CT5-V 블랙윙은 최고출력 677마력, 최대토크 91.9kg•ᆞm를 발휘한다. 블랙윙에서 뿜어져 나오는 출력은 통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밀하게 제어된다. 기민하게 작동하는 캐딜락의 최신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화로 CT5-V 블랙윙을 완성한다.
CT5-V 블랙윙은 24시간 트랙 테스트 거쳐 극한의 트랙환경에서 견뎌낼 수 있는 내구성을 담금질했다. 미국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 그랜드 코스에서 V시리즈 사상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함으로써 성능의 극한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캐딜락은 3월 2일 CT5-V 블랙윙을 국내에 출시한다. 2월 24일 티저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홈페이지와 브랜드 소셜 채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service@tracksid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