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2021 서울 모빌리티 쇼’에 아시아 프리미어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과 함께 911 GTS, 마칸 GTS 등 2종의 코리아 프리미어를 포함해 12종을 출품했다.
11월 25일 오전, 미디어 및 관계자들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모빌리티 오브 투데이 앤 투모로우’(Sporty Mobility of Today and Tomorrow)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911 GTS 공개와 함께 2021년 경영성과,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전략을 설명했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매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적극적인 경영 투자와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는 브랜드 전략의 핵심인 ‘효율적인 가솔린’, ‘고성능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한 제품 전략을 반영한 매력적인 신차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소개하기 위해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토마스 프리무스가 프레스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포르쉐코리아는 스포츠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포르쉐의 브랜드 전략에 맞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목표로 ‘포르쉐 전략 2030’을 추구하며, 국내 시장에서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2021년 하반기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된 카이엔 터보 GT를 시작으로, 2022년 상반기에는 마칸 GTS, 911 GT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한다. 타이칸 GTS 라인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지난 달 두 번째 순수 전기차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출시한 포르쉐코리아는 급속, 완속 충전 인프라 확장을 통해 포르쉐 E 모빌리티 전략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와 함께 포르쉐코리아는 급격한 브랜드 성장 속도에 맞춰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관리에도 주력한다. 상반기에는 월 1,0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포르쉐 전용 차량물류센터를 오픈했고, 최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이어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최신 CI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포르쉐 센터 대치의 리노베이션을 준비 중이며, 대구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과 함께 인증 중고차센터를 추가한다. 올해 처음 선보인 팝업 스토어 형식의 새로운 브랜드 공간 ‘포르쉐 나우 제주’의 성공적인 오픈에 이어 부산에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콘셉트와 가치, 테마를 공유하는 새로운 리테일 포맷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속가능성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교육,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을 강조했다.
이번 모빌리티 쇼 메인 무대는 우아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의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과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8세대 911 기반 911 GTS가 장식했다. 포르쉐코리아는 2017년 서울 모터쇼에서 파나메라를 공개한 이후 세계 4번째 큰 시장으로 자리잡았다.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확장된 기본사양과 새틴 글로스 플래티넘 디자인이 특징이다. 17.9kWh 배터리가 적용되며 330마력(PS)의 2.9리터 바이터보 V6와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46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기존보다 0.2초 빠른 4.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km/h다.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2세대에 걸친 파나메라의 인기 옵션들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플래티넘 도색의 21인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스포츠 휠과 GT 스포츠 스티어링 등 외관 및 인테리어도 우아한 디자인이 한층 더 강조된다.
포르쉐의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 라인의 911 타르가 4 GTS를 코리아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포르쉐만의 감성과 극대화된 효율성, 광범위한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911 GTS는 모든 혁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포르쉐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다.
911 카레라 라인 중 가장 스포티한 모델 911 GTS는 터보차저 3.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현행 911 카레라 S와 기존 911 GTS보다 30 마력 더 높은 최고출력 490마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2.0kg∙m 증가한 58.2kg∙m이다. 911 타르가 4 GTS는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장착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5초가 소요된다.
또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장착된 GTS 전용 서스펜션과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911 터보에 사용되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블랙 컬러 중앙 잠금식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기본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GTS 전용 셋업과 일부 인테리어 흡음재를 없애 더욱 감성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외관 디자인은 실크 및 고광택 마감의 블랙 컬러 강조 요소들이 신형 911 GTS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는 두 번의 페이스리프트로 더욱 강력해진 신형 마칸 GTS도 코리아 프리미어로 공개되었다. 포르쉐코리아는 아시아 프리미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 코리아 프리미어 911 GTS, 마칸 GTS를 포함해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99X 일렉트릭 등 12가지 라인업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service@trackside.co.kr ㅣ 사진 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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