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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6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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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챔피언스 전난희, 넥센N9000 정상에 우뚝!


흥미롭게 전개되는 2012 넥센N9000 클래스는 시리즈 6전에서도 놀라운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그리드 1, 2열을 여성 레이서 3명이 장악한데 이어 폴시터와 우승컵도 여성 드라이버가 꿰차는 이변이 연출된 것이다.태백 레이싱파크 23랩 결승에서 주연을 맡은 선수는 전난희(팀 챔피언스)와 박성은(SL 모터스포트). 예선 1위 박성은이 레이스 초반 분위기를 띄우며 반전 드라마의 돌풍을 리드했고, 2랩 중반부터 선두로 도약한 전난희는 ‘슈퍼레이스 사상 첫 여성 드라이버 우승’ 시나리오의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쳤다.
폴시터 박성은, 2랩째 일어난 추돌사고의 여파로 완주 못해
넥센N9000 6전 예선을 강타한 회오리는 예상보다 많은 변화를 동반했다. 5전 포디엄 주자 정회원(KGTCR), 이건희(모터타임), 이동훈(인치바이인치)이 핸디캡 타임을 받고 8그리드 이하로 밀려난 반면 SL 모터스포트 듀오 박성은과 윤광수가 그리드 1열에 튼튼한 방어막을 구축한 것이다. 전난희 옆으로 다가선 고명진(EXR 팀106)의 예선 4위 기록도 화제. 인치바이인치, 바보몰닷컷, CJ 레이싱 소속 드라이버들보다 좋은 컨디션을 보인 고명진은 클래스 데뷔 후 가장 상위 그리드에 서서 넥센N9000 결승에 돌입했다.
일찌감치 예고된 수중전 결승은 초반부터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왔다. 폴시터 박성은은 무난하게 제자리를 지켰지만, 2위 이하 드라이버들 사이에서 치열한 순위 공방이 불을 뿜은 때문이다. 1랩을 마친 뒤 새롭게 형성된 선두그룹은 박성은, 전난희, 윤광수. 예선 8위 이동훈은 4위로 점프했고, 마지막 12그리드에서 출발한 정회원은 5위까지 치고 오르는 활약을 보여줬다.
태백 레이싱파크에 밀려든 한 차례 폭풍은 2랩 들어 더 강력한 여진을 불러왔다. 박성은과 이동훈이 추돌사고에 흔들리는 사이 올 시즌 포디엄 단골주자 전난희가 레이스 대열 선두에 이름을 올렸고, 경주차를 바꾼 윤광수는 다시 두 계단 구른 5위까지 밀려난 것. 쾌조의 스타트를 자랑한 박성은의 파국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아, 흔들리는 경주차와 함께 또 다시 6위로 굴렀다. 4랩까지 요동친 드라이버들의 자리다툼은 5랩 이후 빠르게 안정을 찾았다. 레이스 초반 가파르게 추격의 고삐를 당긴 정회원이 한 차례 스핀한 뒤 대열 뒷자리로 처진 반면 전난희와 이동훈, 윤광수가 재편한 선두그룹은 포디엄을 향해 역주를 거듭했다.
태백 레이싱파크 23랩 결승 첫 체커기를 쓸어안은 드라이버는 전난희. 기민한 스타트, 예리한 트랙 공략을 앞세워 넥센N9000 수위타자로 떠오른 전난희의 쾌속질주는 3랩부터 피니시 체커기가 발령될 때까지 변함이 없었다. 멈추지 않는 비를 뚫고 달린 28분 32.356초…. 전난희가 남긴 이 기록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사상 첫 여성 드라이버 우승과 더불어 새로운 이정표를 남길 것으로 전망된다. 1996년 이후 국내 투어링카 레이스에서 16만에 다시 작성된 기록이기 때문이다.
2~3위 시상대에는 이동훈과 윤광수가 올라가 샴페인을 터뜨렸다. 그러나 이동훈은 박성은과의 접촉사고 과정에서 일어난 푸싱으로 엄중경고를 받았다. 4~5위는 정회원과 이승훈(이레인). 이날 진퇴를 거듭한 정회원은 포디엄을 놓쳤지만, 패스티스트랩(1분 12.377초)을 기록하며 최종전 전망을 밝혔다. 예선 4위 고명진(결승 8위)은 이건희 뒤에서 체커기를 받았다. 5전에 이어 연속 톱10. 스타트 범실에 따라 초반 순위가 크게 뒤쳐졌지만, 향상된 랩타임은 주목할 만하다는 평이다. 이밖에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박성은은 2랩째 일어난 추돌사고의 여파를 극복하지 못하고 17랩 이후 트랙을 떠났다.
결승이 끝난 뒤 인터뷰에서 전난희는 “가슴 벅찬 우승을 거둬 기쁘다”면서 “마음을 비우고 임한 레이스에서 첫 우승을 거둬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팀 챔피언스 장윤범 대표께 우승의 영광을 돌린다. SL 모터스포트 모든 스태프들과 오늘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2012 슈퍼 레이스 챔피언십 넥센N9000 제6전 결승 결과
순위
드라이버
경주차
기록
1
전난희
팀 챔피언스
프라이드
28분 32.356초
2
이동훈
인치바이인치
프라이드
28분 35.954초
3
윤광수
SL 모터스포트
엑센트
28분 35.266초
4
정회원
KGTCR
베르나
28분 42.016초
5
이승훈
이레인 레이싱
프라이드
28분 47.118초
6
박용희
인치바이인치
프라이드
28분 56.042초
7
이건희
모터타임
베르나
29분 01.394초
8
고명진
EXR 팀106
젠트라
29분 05.997초
9
이화선
CJ 레이싱
프라이드
29분 25.467초
10
오한솔
바보몰닷컴
젠트라
1랩 뒤짐
※ 9월 16일. 태백 레이싱파크 1랩=2.5km 23랩
※ 패스티스트랩 : 정회원=1분 12.377초
(태백)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정인성, 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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