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가 2월 4일 국내 시장에 등장한다.
아우디 R8은 아우디의 전 모델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아우디의 모터스포츠 기술과 브랜드 DNA가 집약된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다. 레이싱 트랙에서 태어나 일반도로를 달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슬로건 아래 독보적인 성능과 디자인으로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의 위상을 굳건히 하며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강력한 출력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아우디 모터스포츠 DNA가 내재된 디자인 패키지 적용, 다양한 최첨단 기술 등을 탑재해 운전자의 레이싱 본능을 이끌며 보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내믹한 성능과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5.2리터 V10 가솔린 직분사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1초, 최고속도는 331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6.0km/l(도심연비 5.1km/l, 고속도로 연비 7.5km/l)이다.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안정성과 변속 퍼포먼스로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또한, 댐퍼 설정을 조절하는 아우디 마그네틱 라이드, 모드에 따라 가속페달, 서스펜션 댐핑, 변속 타이밍, 스티어링 강도, 콰트로 시스템의 토크 배분, ESC, 가변 배기 등이 조절되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및 주행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기어비를 변화시켜 정교하고 직접적인 핸들링을 가능하게 해 주는 다이내믹 스티어링과 일반 스틸 브레이크 대비 70%나 가벼우면서 가혹한 브레이킹에도 완벽한 제동력을 보장하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보다 정교하고 안정적인 운행 성능을 선사한다.
아우디의 모터스포츠 DNA를 담은 강렬하고 세련된 디자인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스포티한 감성에 아우디만의 미학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동시에 강렬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아우디만의 디자인 감성을 담은 전방 스포일러 및 후방 디퓨저에 적용된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카본 사이드 블레이드, 카본 사이드 미러 커버, 카본 엔진 컴포넌트 커버, 고정식 카본 리어 윙이 내뿜는 강렬한 인상으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20인치 5-더블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 및 모터스포츠 DNA를 담은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는 세련되면서도 고성능 모델다운 차별성을 선사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레이저 라이트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 라이트는 시인성을 높여 안전한 주행을 도울 뿐 아니라 아우디 라이트 기술과 디자인의 우아함을 시각적으로 표출해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한다.
실내는 카본 트월 인레이를 비롯해 다이아몬드 퀼팅 나파 가죽 시트와 알칸타라 헤드라이닝, 나파 가죽 대시보드, 암레스트 및 도어 패널 등에 적용된 R8 퍼포먼스 디자인 패키지로 아우디만의 세련된 프리미엄 감성품질과 고급스러움을 확연히 보여준다. 또한, 시프트 패들 및 엔진 스타트와 스톱 버튼을 탑재한 R8 퍼포먼스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R8 스포츠 시트 등 레이싱 DNA를 담아 고성능 스포츠카다운 면모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편리한 주행을 도와주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기술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주행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후방카메라 등은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또한, 12.3인치의 아우디 버추얼 콕핏과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16채널,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갖춰 고품격의 정교한 사운드와 함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퍼포먼스의 가격은 257,570,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service@tracksid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