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7월 18일(토)부터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제네시스의 성능을 브랜드별로 체험할 수 있는 2020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HMG Driving 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리피언스는 현대자동차가 2016년부터 운영해온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기아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로 확대 실시한 것으로, 초보자부터 모터스포츠 매니아까지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차종의 주행 성능을 체험하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운전자의 주행 능력과 참가 조건에 따라 드라이빙 기초 교육(레벨 1),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 교육(레벨 2), 스포츠 드라이빙 심화 교육(레벨 3)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드리프트 프로그램을 추가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쏘나타, 벨로스터 N, 기아자동차는 K3 GT, K5, 스팅어, 제네시스는 G70을 2020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제네시스 모델을 보유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트랙데이를 연간 4회 준비 중이다.
올해 트랙데이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3개 브랜드 7종을 서킷에서 시승할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드리프트 택시, 레이스 택시 등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했다(※대여료, 프로그램 체험비 별도).
이와 더불어 이벤트 짐카나, 오프로드 체험 프로그램을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2020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6월 27일(토)부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홈페이지(https://drivingexperience.hyundai.co.kr)에 접속해 예약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리피언스를 진행하는 동안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열화상 카메라 비치, 전 직원 및 참가자 도착 즉시 체온 측정, 프로그램 종료 전후 전체 차량 방역 실시, 차내 손 소독제 비치 등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진행하고 철저한 방역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또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정보 확인부터 예약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전용 홈페이지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12일 개설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프로그램 소개, 인스트럭터 프로필, 참가 이력 관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회원가입 후 모든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현대자동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