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회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한다.
이번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법인, 지사가 있는 각 나라의 홈페이지를 통합하여 일관성 있게 개편 및 재편성하고, 사용 편리성을 높인 것인 특징이다. 또한 각국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도메인을 ‘www.kumhotire.com’으로 통일하고, 접속 지역에 따라 각 법인/지사별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시키는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국내에 우선 적용하며 7월까지 18개국, 19개 언어를 적용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의 전체면으로 활용하는 구성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금호타이어 캐릭터 ‘또로, 로로’를 활용한 타이어프로 로고송, 2020년 금호타이어 광고모델 박기량의 광고제작현장,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주행 영상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달 말 금호타이어가 새롭게 제공하는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는 국내 3사 중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서비스로, 차량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금호타이어가 판매하고 있는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롭게 개편한 통합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어 제작했다”면서 “이번 개편 이후에도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1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유럽, 북미 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임러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주요 자동차 생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금호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