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새로운 드라이버를 영입하고 TCR 말레이시아 3, 4라운드에 출전한다.
인디고 레이싱에 가세한 선수는 영국 국적의 조시 파일즈(29). TCR 시리즈에서 다수의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조시 파일즈는 올해 인디고에서 TCR 말레이시아, TCR 아시아 시리즈에 참가할 예정이다.
페페 오리올라의 자리를 이어받은 조시 파일즈는 유럽과 중동의 TCR 시리즈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처음으로 TCR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무대는 2016 TCR 독일 투어링카 챔피언십. 타깃 컴페티션 소속으로 14라운드에 뛰어들어 6승을 챙긴 파일즈는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TCR 유럽 시리즈로 보폭을 넓혔다.
2017 시즌에는 2개의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TCR 독일 투어링카 챔피언십 2연패에 이어 TCR 중동 시리즈도 석권한 것. TCR 유럽 투어링카 시리즈에 전념한 2018년 성적은 6위. 현대 i30 N TCR을 선택한 2019년에는 TCR 유럽 투어링카 시리즈 정상에 올라섰다.
TCR 독일, 중동, 유럽 시리즈를 석권한 경험을 갖춘 조시 파일즈는 올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TCR 아시아 타이틀에 도전한다. TCR 말레이시아 출전은 프리 시즌 테스트를 겸한 전초전. 이후 4월 10~12일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TCR 아시아 데뷔전을 치른다.
2월 12일 SNS를 통해 인디고 레이싱 입단을 알린 조시 파일즈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TCR 말레이시아 출전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주말에 개최되는 TCR 말레이시아 3, 4라운드에는 득점 선두 대니얼 로이드, 지난해 챔피언 루카 엥슬러를 비롯해 길버트 앵, 니콜라스 그루버, 더글라스 구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1, 2라운드에서는 엥슬러와 그루버가 우승컵을 나눠가졌다.
박기현 기자(allen@trackside.co.kr), 사진/J. 파일즈 페이스북, TCR 말레이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