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가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를 국내에 출시한다. 키너지 4S 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사계절용 타이어로, 뛰어난 균형감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키너지 4S 2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31개 브랜드 제품 중 5위에 오르며 추천(Recommendable)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키너지 4S 2는 한여름 무더위부터 겨울 한파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온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높이고,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횡방향 안정성 향상에 기여하며 주행소음도 함께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후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고밀도·고분자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이 컴파운드는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한다.
한편, 키너지 4S 2는 올해 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과 포장, 건축,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분야에서 72개 세부 부문으로 분류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