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게임채널 OGN의 e스포츠 리그 ‘LG 울트라기어 OSL FUTURES’(LG 울트라기어 퓨처스) 신규 종목 ‘슈퍼레이스 e스포츠’ 예선 접수가 8월 26일 시작된다.
지난 5월 제작발표회 때 예고됐던 슈퍼레이스 e스포츠는 국내 대표 자동차경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e스포츠 대회로, LG 울트라기어 퓨처스의 네 번째 종목으로 합류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주)슈퍼레이스가 국내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기 위해 게임 채널 OGN과 힘을 모아 마련했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는 <쿠노스 시뮬라지오니> 사의 하드코어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로 진행된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슈퍼6000 클래스에 실제 출전하고 있는 경주차도 등장한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에 참가하려면 8월 26일부터 9월 3일 사이에 접수(http://osl.ognesports.com)한 뒤 사이드 바이 사이드(http://www.sidebyside.co.kr)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최고 랩 타임을 기록하면 된다.
예선 참가는 아세토 코르사 PC 버전을 이용하는 만 15세 이상, 레이싱 기어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온라인 예선에서는 본선에 오를 32명을 선발해 4개 그룹으로 나눠 결승 진출자 8명을 가린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의 총 상금은 3,480만원. 우승 상금은 1,000만원이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 본선은 9월 20일부터 5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OGN e스타디움 12층의 O스퀘어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주)슈퍼레이스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