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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2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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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전 포디엄 드라이버 인터뷰


7월 21일에 열린 나이트 레이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제4전은 각 레이싱팀과 드라이버, 그리고 관중들에게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부 구간의 조명시설이 부족하다는 드라이버들의 지적이 있었지만,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가 주류를 이루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사상 첫 나이트 레이스에서 포디엄에 오른 드라이버들의 얘기를 들어봤다.
“뜻 깊은 우승이었다”
김의수(CJ 레이싱), 슈퍼6000 1위
“이번 우승은 개인적으로 매우 뜻 깊은 우승이었다. 국내 시리즈 첫 나이트 레이스에서 우승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금호타이어에서 새로 개발한 타이어를 사용해 좋은 결과가 나와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CJ 레이싱팀 팬들과 일반 관중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이번 나이트 레이스는 밝은 구간과 어두운 구간이 섞여 있어 애로가 많았다. 보다 많은 조명으로 더 밝은 상태에서 경기를 펼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경기에서는 1위에 오르고 싶다”
김범훈(슈퍼스포츠, 슈퍼6000 2위
“지난 주에 열린 KSF 교류전에서도 같은 순위였는데,이번에도 2위를 기록해기쁘다. 다음 경기에서는 1위에 오르고 싶다. 김의수 선수는 같은 팀에서 활동할 때는 좋은 선배였지만, 이제는 라이벌이다. 오늘 시상대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금호타이어를 비롯해 760여 명의 후원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발보린 팀 황진우 선수의 도움도 잊지 않겠다.”
“올해 남은 목표는 포디엄 정상이다”
박형일(이레인 레이싱), 슈퍼6000 3위
“나이트 레이스에서 포디엄에 올랐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 슈퍼6000 경주차를 타고 태백 레이싱파크를 달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경험이 전혀 없어 일단 완주를 목표로 삼았는데 운 좋게 3위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 벌써 두 번째 포디엄이다. 남은 레이스에서는 우승을 노려볼 작정이다.‘
“EXR 팀106의 연승이 계속되기를 바란다”
정연일(EXR 팀106), 엑스타 GT 1위
“1년 만에 이 자리에 다시 왔다. 레이스를 풀어나가는 운영능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을 감독님께 계속 들어왔다. 오늘은 앞서가던 이재우 선수가 슈퍼6000 1위(김의수)를 먼저 보내주는 과정에서 기회가 보여 뒤따라갔던 것이 우승으로 연결되었다. 결과적으로 올해 엑스타 GT 클래스에서 팀106이 3연승을 거두었다. 이 같은 흐름이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한다.”
“시리즈 6연패 전선에 이상 없다”
이재우(쉐보레 레이싱), 엑스타 GT 2위
“먼저 후배인 정연일 선수의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나이트 레이스라 잠시 페이스를 잃었던 것이 결과적으로 2위에 머무르게 된 것 같다. EXR 팀106 경주차가 이제 정상 단계에 올라온 것으로 보인다. 다만 엑스타 GT에 여전히 참가대수가 부족하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조명이 불충분해 어두운 구간이 많았지만, 첫 나이트 레이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기쁘다. 나는 굳이 1위에 오르지 않더라도 종합 우승을 거두는 방법을 알고 있는 만큼 시리즈 6연패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박정룡 감독님의 은퇴는 새삼 아쉽다.”
“올해는 EXR 팀106이 대세!”
유경욱(EXR 팀106), 엑스타 GT 3위
“3위에 올랐지만, 너무도 힘든 레이스였다. 앞서 달리는 이재우 선수를 따라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핸디캡 웨이트 때문인지 전혀 격차를 줄이지 못했다. 현재 종합 포인트 1위에 올라 있는 상태인데, 계속 포인트 관리에 힘써 1위를 지켜내도록 하겠다. 작년까지는 쉐보레 레이싱팀의 독주 무대였지만, 이제는 EXR 팀106이 대세라고 생각한다.”
“예선 후 우승에 대한 자신감 생겼다”
이건희(모터타임), 넥센N9000 1위
“너무 떨려서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팀원들과 대표, 그리고 미캐닉들에게 우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한다. 다음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야간 레이스를 앞두고 많은 연습을 해왔지만 쉽지 않았다. 박성은 선수가 바짝 추격해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었다. 평소 타던대로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전력을 다한 결과 우승을 거둘 수 있게 되었다. 예선에서 폴포지션을 잡은 후 우승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정회원 선배가 경험자로서 많은 것을 가르쳐 주어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컸다. 폴투윈까지 거둬 기분이 좋다.”
“안정적인 레이스 운영에 주력했다”
박성은(SL 모터스포트), 넥센N9000 2위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며, 여기까지 오를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팀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 색다른 야간 레이스를 펼치는 것이 재미있었다. 다행히도 날씨가 좋아 이번경기 결과도 좋게 나온 것 같다. 이건희 선수를 추격하면서 몇 차례 추월 기회가 보이긴 했지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주력했다. 이건희 선수도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 실제로 추월하기가 만만치 않았다. 기존의 기록을 깨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초반 페이스가 좋아 3위를 지킬 수 있었다”
전난희(팀 챔피언스), 넥센N9000 3위
“어렵게 3위를 지켰다. 팀 스태프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이번 시즌 3위만 2번 올랐는데, 더 노력해서 다음 경기에는 더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 나이트 레이스를 치르면서 주간 경기와 달리 시야가 좁아져 어려움이 컸다. 태백 레이싱파크에서의 주행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 정회원 선수가 무섭게 추격해 경기 후반에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다행히 초반 페이스가 좋아 3위를 지켜낼 수 있었다.”
TRACKSIDE STAFF, 사진/정인성, 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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