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5일 토요일
HomeRACING NEWS2019 DTM 이번 주말 독일 호켄하임링에서 개막

2019 DTM 이번 주말 독일 호켄하임링에서 개막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9년 연속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하는 2019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가 5월 3~5일 독일 호켄하임링에서 개막한다. DTM은 독일 BMW와 아우디, 영국 애스톤 마틴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이 양산차 기반 경주차로 기술력 경쟁을 펼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올해는 대회 최초로 애스턴 마틴이 참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부터 DTM 경주차에는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새로운 엔진은 기존 대회 차량에 장착되던 8기통 엔진에 비해 100마력 이상 출력이 높아졌다.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9년째 DTM의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로 활약 중인 한국타이어는 높아진 차량 성능에 부합하는 최고의 레이싱 타이어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경주차는 한국타이어의 레이싱용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용 벤투스 Z207을 장착한다.

2019 DTM은 독일 호켄하임링 개막전을 시작으로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영국 등 유럽 각지를 순회하며 9라운드로 운영된다. 또한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는 여성 포뮬러 레이스 ‘W 시리즈’를 포르쉐 카레라 컵, 로터스 컵 유럽, 아우디 R8 LMS 컵 등이 서포트 시리즈로 참여한다.
NEWS LINE,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