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HomeRACING NEWS2018 KARA 오피셜 교육 프로그램 강화

2018 KARA 오피셜 교육 프로그램 강화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손관수)가 주관하고 스포츠안전재단이 주최하는 오피셜 교육 일정이 발표되었다.
올해 첫 오피셜 교육은 3월 17~18일(일). 이틀 동안 B라이선스 이상 선임급을 대상으로 하는 오피셜 워크숍이 경기도 용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리더십, 심폐소생술 등 소양 교육을 중심으로 2017년 경기 중 발생한 사고 분석 및 개선사항 도출을 위한 전문교육과 간담회 등이 마련된다.
KARA는 특히 최근 사회 문제로 부각된 여성 인권 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차원에서 성폭력 방지관련 교육을 올해 처음 도입하기로 했다.
4월에는 C등급 이상 선임, 요원급을 대상으로 한 2차오피셜 교육이 서울 지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심사위원급 오피셜들을 위한 심사 세미나도 개최된다. 새롭게 단장된 국제스포츠규정과 국내외 판정사례, 2018년 심사 가이드라인을 비롯한 심사위원의 책임 및 권한을 다루는 전반적인 심사 교육은 3월 31일(토)로 예정되어 있다.
KAR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규 오피셜 양성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3월부터 매달 전국 대학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유관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에서의 현장 오피셜 입문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KARA는 “예년의 오피셜 교육이 신규 오피셜 중심의 교육이었다면, 올해는 이를 확장해 기존 오피셜 경기 운영능력 향상을 위한 재교육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2년간 협회 차원의 공식 오피셜 교육은 2016년 12회, 2017년 27회로 1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도 하반기에 예정된 추가 교육을 비롯해 지난해보다 교육 횟수가 더 늘어난다.
2018년 오피셜 교육 자금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충당된다. 오피셜 워크숍 및 교육 참가 희망자는 KARA 공식 홈페이지(kara.or.kr)나 전용 URL(https://goo.gl/fKZVUT)로 접속하면 된다.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