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HomeRACING NEWS2018 F1 10개 팀 드라이버 라인업

2018 F1 10개 팀 드라이버 라인업


2018 F1 21라운드에 출전할 각 팀들은 지난해와 비슷한 라인업으로 시즌을 운영한다. 전체 10개 팀 가운데 2017 드라이버 진용을 그대로 유지하는 팀은 7개. 자우버와 윌리엄즈는 1명을 바꾸었고, 토로 로소는 지난해 라인업 중 2명을 잔류시켰다.
2017 F1에서 더블 타이틀을 차지한 메르세데스는 이전과 같이 루이스 해밀턴과 발테리 보타스 체제를 유지한다. 루이스는 6년, 발테리 보타스는 2년 연속 메르세데스 경주차를 운전하게 된다.
페라리 라인업에도 변화가 없어, 챔피언 출신 세바스찬 베텔과 키미 라이코넨을 4년 연속 기용한다. 2017 시즌 3위 팀 레드불 듀오는 다니엘 리카르도와 맥스 페르스타펜, 포스 인디아도 세르지오 페레즈와 에스테반 오콘 체제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펠리페 마사가 은퇴한 윌리엄즈는 랜스 스트롤을 잔류시키고, 르노 테스트 드라이버 출신 세르게이 시로트킨을 정규 드라이버 자리에 앉혔다. 그리고 니코 휠켄베르크를 연임시킨 르노 F1 팀은 졸리온 팔머 대신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에게 풀 시즌 시트를 맡겼다.
지난해에 드라이버 4명을 교체 출전시킨 토로 로소는 2016 GP2 챔피언 피에르 개슬리와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브렌든 하틀리를 풀 타임 드라이버로 고용했다. 이에 따라 F1 정규 시트를 놓친 다닐 크비야트는 팀에 남아 레드불 드라이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하스 F1 팀 라인업은 이전과 같이 로망 그로장과 케빈 마그누센. 혼다와 결별한 맥라렌은 페르난도 알론소와 스토펠 반도른 라인업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F1으로 돌아온 알파로메오와 손을 잡은 자우버 팀 정규 드라이버는 마커스 에릭슨과 샤를 레클레르. 그랑프리 출전 5년째를 맞이한 에릭슨은 4년 연속 자우버 시트를 차지했고, 2017 FIA F2 챔피언 샤를 레클레르는 테스트 드라이버 이름표를 떼고 자우버 팀에서 F1에 데뷔한다. 이에 따라 2년 동안 40GP에 참가한 파스칼 벨라인은 2018 시즌을 메르세데스 DTM에서 보내게 되었다.
2018 F1 드라이버 라인업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트 / 루이스 해밀턴, 발테리 보타스
스쿠데리아 페라리 / 세바스찬 베텔, 키미 라이코넨
애스턴마틴 레드불 레이싱 / 다니엘 리카르도, 맥스 페르스타펜
사하라 포스 인디아 F1 팀 / 세르지오 페레즈, 에스테반 오콘
윌리엄즈 마티니 레이싱 / 랜스 스트롤, 세르게이 시로트킨
르노 스포트 F1 팀 / 니코 휠켄베르크,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레드불 토로 로소 혼다 / 피에르 개슬리, 브렌든 하틀리
하스 F1 팀 / 로망 그로장, 케빈 마그누센
맥라렌 F1 팀 / 페르난도 알론소, 스토펠 반도른
알파로메오 자우버 F1 팀 / 마커스 에릭슨, 샤를 레클레르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피렐리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