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6일 월요일
HomeRACING NEWS2018 오토위크 성황리에 종료

2018 오토위크 성황리에 종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18 오토위크가 10월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기존 오토모티브위크에서 오토위크로 명칭을 변경하고 자동차 정비부터 친환경 차량까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콘텐츠를 선보여 관람객들과 참가 업체 모두에게 호평을 들었다.
2018 오토위크는 국토교통부와 오토위크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전시회에는 213개사 1,250개 부스가 참가했다. 3일간 관람객은 7만5000여명으로 역대 최다 관람객 유치를 기록했다.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정비, 수리 및 서비스 전시회인 오토서비스 코리아를 비롯해 오토튜닝쇼, 오토파츠, 완성차 브랜드의 신차ㆍ컨셉카를 소개하는 롯데 오토피에스타, 오토 EV 등 6개의 전시로 구성돼 자동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보여줬다.
올해는 코트라(KOTRA)와의 공동주관으로 86개국, 127개 무역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16개국 41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했다. 유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전시회에 해외 바이어 상담건수 225건, 상담 실적 3,100만 달러, 계약 실적 1,100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었다.
자동차 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세미나와 기능 대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한ㆍ유럽 자동차 튜닝 국제 세미나는 유럽자동차튜닝협회 헤럴드 슈미트크 부회장이 연사로 참여했으며, 글로벌 자동차 튜닝 시장의 동향 및 전망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자동차 튜닝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제6회 튜닝카 경진대회에는 100대 이상의 튜닝카가 전시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 다채로운 이벤트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와 함께 국내 전·현직 짐카나 선수에게 직접 고급 운전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가며 랩타임을 겨루는 짐카나 스쿨과 13세 이상의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카트 스쿨에 많은 참관객이 몰렸다. 전문 드라이버의 화려한 드리프트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드리프트 쇼런 체험 이벤트 역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RACEWEEK NEWS, 사진/오토위크대회조직위원회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