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화요일
HomeRACING NEWS2017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종료

2017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종료


KARA 짐카나 챔피언십이 10월 15일 대구 지능형부품진흥원에서 열린 3라운드를 끝으로 2017 시즌을 마무리했다.
최종전 선수전 결과 이규훈, 전영빈, 박동섭이 1~3위를 기록했고, 일반전에서는 김영재, 장우혁, 신상호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짐카나 챔피언십 3라운드와 함께 ‘대구 튜닝카 레이스 대회’도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KARA는 짐카나와 드래그 공식 경기가 한 자리에 마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8~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ARA 카트 아카데미’도 지난 주말 대구 지능형부품진흥원에서 개최됐다. 잘 꾸민 차를 가리는 ‘베스트 드레스업카 선발 대회’와 ‘무빙 모터쇼’ 등도 부대 이벤트로 마련되었다.
KARA 측은 “다양한 모터스포츠 콘텐츠가 뭉친 결과로 15일 하루에만 1만3,000 관중이 현장을 찾았다”면서 “대구, 경북 지역은 자동차 및 부품 생산 거점으로 관련 문화의 잠재력이 큰 지역이었으나 그 동안 공식 모터스포츠 활동이 미약했던 아쉬움을 이번 기회에 달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회장 손관수)가 주최한 올해 짐카나 시리즈에는 300여명이 참가했다. KARA 측은 이에 대해 “경기도 화성, 고양시 킨텍스, 대구시 등 수도권과 영남권 인구 밀집 지역에서 경기를 주최해 접근성을 높인 점이 효과가 있었다”고 자평했다.
또한 “국제 대회 아시아 오토 짐카나 컴피티’과 연계, 상위권자를 국가 대표로 파견하는 등 참가 동기를 부여한 점도 어느 때보다 열띤 시즌을 이끈 동력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