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HomeRACING NEWS현대 벨로스터 N, ETCR 이탈리아 라운드 우승

현대 벨로스터 N, ETCR 이탈리아 라운드 우승

현대 모터스포트 N 팀이 2022 ETCR 5라운드에서 우승했다. 7월 22~24일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열린 ETCR 5라운드에서 현대 모터스포트 N 소속 미켈 이즈코나가 1위를 기록했다. 2022 ETCR 시리즈에서 현대 벨로스터 N ETCR이 우승한 레이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ETCR 시리즈에는 현대 벨로스터 N ETCR을 비롯해 쿠프라 e-레이서와 알파로메오 줄리아 ETCR이 참가한다. 프랑스, 헝가리, 스페인에서 개최된 1~3라운드에서는 쿠프라 EKS 팀이 내보낸 쿠프라 -e 레이서가 우승했고, 벨기에 4라운드 1위 체커기의 주인공은 M. 마틴이 운전한 줄리아 ETCR이었다.

2021 시즌에 창설된 ETCR 시리즈에서 현대 모터스포트 N 팀은 지난해 프랑스 라운드에 이어 올해 이탈리아에서 두 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FIA ETCR 시리즈에는 최고출력 500kW 전기모터와 65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 경주차가 참가한다. 올해는 당초 7라운드로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인제 스피디움 이벤트가 취소되면서 6라운드로 잠정 변경되었다. 최종전은 튀르키예 이스탄불로 예정되어 있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