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 충전,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EV 라이프를 책임질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했다.
EV 에브리 케어는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 맞춰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월 20일(화) 이후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 누구나 EV 에브리 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아이오닉 5 N 신규 출고 고객은 EV 구매 충전 혜택만 제공).
현대차는 고객의 전기차 충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충전소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대 160만원 상당의 충전 혜택을 지원한다. 전기차를 신규 구매한 고객은 각자 충전 환경에 따라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 설치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공용 충전소 이용이 잦은 고객은 최대 160만 크레딧(약 2년치 충전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는 시중가 160만원 상당의 7Kw급 홈 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전기차 중고 시세에 대한 고객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보유 전기차의 잔존가치를 보장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고객이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한다(정부 보조금 혜택이 적용된 실 구매가 기준 시 더 높은 수준).
또한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 고객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차 교환을 지원한다. 신차 최초 출고 시 프로그램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이 현대차 모델로 대차할 경우 사고 차량의 손실 비용 및 신차 차량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사실상 보전해 주는 서비스로, 현대차는 대차 모델과 파워트레인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현대 승용/RV로 대차 시 적용. 제네시스 및 소상/상용 제외).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EV 라이프를 책임질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한다고 21일(수)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