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 Escorts sunderland escorts www.asyabahis.org www.dumanbet.live www.pinbahiscasino.com sekabet.net www.olabahisgir.com maltcasino.net faffbet-giris.com www.asyabahisgo1.com www.dumanbetyenigiris.com www.pinbahisgo1.com sekabet-giris2.com www.olabahisgo.com www.maltcasino-giris.com www.faffbet.net betforward1.org betforward.mobi 1xbet-adres.com 1xbet4iran.com romabet1.com www.yasbet2.net 1xirani.com www.romabet.top 3btforward1.com 1xbet https://1xbet-farsi4.com سایت شرط بندی معتبر betforward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HomeMOTORSPORTS NEWS현대차, 2024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양산 전기차 부문 최고 기록 달성

현대차, 2024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양산 전기차 부문 최고 기록 달성

현대자동차가 6월 23일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에 출전해 양산 전기차 부문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9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은 해발 2,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km를 달리는 대회이다.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으로 엑시비션 양산 전기차 SUV/크로스오버 개조/비개조 부문에 참가했다. 현대차는 개조 부문에 아이오닉 5 N TA(Time Attack) 스펙을 선보였다.

아이오닉 5 N TA 스펙은 기존 양산차와 같은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추었고, 소프트웨어를 변경해 출력(최대 687마력)을 일부 향상시켰다. 또한 충격흡수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했다.

현대 WRT 다니 소르도와 <모터트렌드> 저널리스트 랜디 폽스트가 아이오닉 5 N TA 스펙 드라이버로 참가했다. 다니 소르도는 9분 30.852초 기록으로 완주하며 종전 양산 전기차 개조 부문에서 세단 최고 기록(9분 54.901초)을 경신했다.

아이오닉 5 N TA 스펙은 올해 참가차 중 엑시비션 부문 1위, 종합 3위를 차지했다.

인플루언서 론 자라스는 비개조 아이오닉 N을 타고 10분 49.267초에 완주했다. 이는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11분 2.801초)을 넘어선 기록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에 스쿠프로 처음 출전해 2륜구동 양산 비개조 부문에서 13분 21.17초 기록으로 우승했다.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당시 코스 신기록(9분 46.164초)을 기록했다.

RACEWEEK l 사진 현대자동차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