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현대샵’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화) 밝혔다. 현대샵은 자동차 액세서리, 세차용품, 차박을 위한 캠핑용품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이다.
현대차는 이번 리뉴얼에서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과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UI) 등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선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출고 후 1달 이내에 신청할 수 있는 바디케어 서비스와 출고 기준 2년 또는 4만km 이내에 가입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등의 상품을 가입기간 내 홈페이지에 노출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신차 출고일로부터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동안 주행 중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한 외장 손상에 대해 보상한도 내 복원수리 작업을 제공하며, 워런티 플러스는 무상 보증기간 만료 후 추가 계약 기간 및 주행거리 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연간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한도를 기존 자동차용품, 일상용품 등 카테고리별 100만포인트에서 통합 한도 200만포인트로 변경했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전용 굿즈를 경품으로 내건 11월 특별기획전 출고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초성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