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가 1월 3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현금 후원, 행사 지원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올해로 3년 연속 이뤄지는 후원이다.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1000만원은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저변확대와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의 훈련,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은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지속적 후원을 통해 연맹이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동계스포츠의 꽃인 알파인 스키의 발전과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젊은 대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측은 “현대성우그룹은 꾸준히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비인기 스포츠의 저변확대와 인재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후원 협약이 한국대학스키연맹의 많은 인재가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받고 재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또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