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손관수)와 중국자동차경주협회(FASC)가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중 모터스포츠 주관단체인 KARA와 FASC는 10월 24일 중국 옌청시에서 열린 2015 CTCC 및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조인식을 갖고 한중 모터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KARA 정선혁 부회장, FASC 좐구원쥔 부주석, 옌청시 주커지양 시의회 서기, CTCC 시야칭 회장, (주)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 등 양국 모터스포츠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한중 협약에 따라 KARA와 FASC는 앞으로 다양한 경기 컨텐츠를 함께 개발하고 경기 운영 및 심판원 교류, 기술협력에 이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협력을 도모하게 된다.
KARA 관계자는 “이번 협약의 효과가 KARA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양국이 동아시아 지역 모터스포츠 발전을 함께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국은 지난 2013년 시작된 슈퍼레이스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매년 개최되는 등 최근 3년간 빠른 속도로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다.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