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17’(IDEA Design Award 2017)에서 혁신적인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로 브론즈와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미래 자동차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공유와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플렉스업(Flexup)으로 브론즈를 수상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출품한 시프트랙(Shiftrac)은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플렉스업과 시프트랙은 혁신적인 미래형 타이어 디자인을 발굴하는 한국타이어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6을 통해 미국 신시네티 대학의 운송디자인 학과와 공동 연구로 탄생한 컨셉트 타이어다.
플렉스업은 복잡하고 좁은 도심 속 도로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계단, 과속 방지턱 등에서 분할된 트레드의 확장, 축소를 통해 쉽게 접근 및 이동이 가능한 미래형 1인용 이동수단으로 최고시속 35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수상으로 2015년 독일 포츠하임대학과 공동 연구로 탄생한 부스트랙(Boostrac)과 하이블레이드(Hyblade) 등 미래형 타이어 3종으로 IDEA 디자인 어워드 2015 본상과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 최우수상(Luminary), iF 디자인 어워드 2016 골드 수상 등 디자인 이노베이션을 통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연이어 배출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미래 드라이빙을 실현하려는 한국타이어 디자인 철학의 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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