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2022 에센 모터쇼 참가

한국타이어 2022 에센 모터쇼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12월 3~11일에 개최되는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2 에센 모터쇼에 참가해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

이번 에센 모터쇼에서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오피셜 타이어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최신 기술력이 적용된 초고성능 타이어도 전시한다.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아이온은 낮은 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를 자랑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전기차 특유의 퍼포먼스를 뛰어나게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뮬러 E 오피셜 타이어 서플라이어 겸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아이온이 장착된 3세대 젠3 레이싱카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포뮬러 E 출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한 현장 인터뷰와 더불어 내년 4월 개최될 예정인 베를린 e-프리 프로모션 등 포뮬러 E 팬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도 준비 중이다.

더불어 한국타이어의 플래그십 브랜드 벤투스의 초고성능 라인업을 전시한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S1 에보3 SUV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와 독일 <아우토 빌트 알라드> 등 유럽 자동차 전문지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또 다른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S1에보Z는 모터스포츠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는 극강 퍼포먼스 타이어다. 핸들링 성능, 접지력, 코너링 등을 극대화하여 퍼포먼스 주행을 즐기는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윈터 아이셉트 RS3,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의 전기차 전용 패턴 라우펜 Z-Fit EQ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독일 프로축구 구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들과 독일 방송인 겸 인플루언서 마티아스 말미디 사인회가 열린다. 또한 지난해 한국타이어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자동차 튜닝전문업체 TIKT 퍼포먼스 파츠와 협업한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S 튜닝카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 전날인 2일에는 독일자동차튜너협회(VDAT)와 ‘튠 잇! 세이프’(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 캠페인 협력 강화 추진을 위한 사이닝 세리머니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가 2006년부터 16년째 공식 후원 중인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 교통‧디지털인프라부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