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HomeRACING NEWS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BX 레이싱팀, 2017 슈퍼레이스 캐딜락 6000 챔피언 등극

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BX 레이싱팀, 2017 슈퍼레이스 캐딜락 6000 챔피언 등극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과 소속 드라이버 조항우가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클래스 팀 챔피언십 포인트와 드라이버 챔피언십 포인트 1위를 달성하며 더블 타이틀을 획득했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조항우(1위), 야나기다 마사타카(3위), 팀 베르그마스터(4위)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팀 챔피언십 부문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 특히 개막전 원투 피니시 달성한 이후 8라운드 내내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최상의 레이스를 펼쳤으며 6라운드에서는 1위부터 3위까지 포디엄을 휩쓰는 등 절정의 기량을 과시했다.
더불어 조항우 선수는 1라운드와 3라운드, 7라운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시즌 3승과 함께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챔피언에 등극했다. 개막전 폴투윈 드라이버 조항우는 3라운드부터 선두 자리를 탈환, 마지막 라운드까지 줄곧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야나기다 마사타카는 5라운드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이후 6라운드까지 2연승을 달성했다. 6라운드 예선에서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코스레코드를 갱신하며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결승에서도 우승했다. 팀 베르그마이스터는 개막전 2위를 시작으로 3위와 5위를 각각 두 번 기록하는 등 시즌 내내 안정적인 경기력을 펼치며 팀 우승에 일조했다.
드라이버 챔피언에 등극한 아트라스BX 레이싱팀 조항우는 “2017 시즌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안정적으로 고성능을 유지해 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덕분”이라며 “내년에도 한국타이어와 함께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