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자동차 버라이어티 TV 쇼, 톱기어 코리아에 자사 상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유명인들이 서킷을 돌며 시간을 재는 스타 랩타임 코너에 레이싱 매니아를 위한 익스트림 퍼포먼스 타이어인 벤투스 R-s3를 지원하게 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코너에 상품을 지원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널리 알릴 방침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드리프트의 전설로 불리는 유명 선수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드리프트를 소재로 한 한국타이어 에피소드도 제작하는 등 국내 자동차문화에 대한 저변을 넓히기 위한 지원도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국내 최초 자동차 버라이어티쇼인 톱기어 코리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모터스포츠를 비롯한 국내 자동차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톱기어 코리아에 지원되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R-s3는 초고성능 타이어로, 지난해 일본의 튜닝전문지 Rev Speed가 실시한 핸들링, 반응속도, 그립력 등 서킷 및 고속주행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에서 최고의 성능을 받았다.
TRACKSIDE NEWS,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