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일 목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 론칭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 론칭


한국타이어가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새롭게 론칭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전기원자 아이온(ion)이라는 의미를 담은 한국타이어 아이온은 승용차와 SUV 버전이다. 18인치부터 22인치까지 여름용 3개 규격, 겨울용 40개 규격, 사계절용 23개 규격 포함 6개 상품 총 86개 규격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상품으로 탄생한다.

다가오는 5월 상품 출시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EV 특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구축하게 된다.

아이온은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여름용 ‘벤투스 아이온 S와 겨울용 윈터 아이셉트 아이온을 출시한다. 이어 8월에 사계절용 벤투스 아이온 A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는 8월부터 6가지 상품 모두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혁신 전기차 기술력의 정점이 될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됐다. 특히, 22인치 규격까지 출시하며 아이온만의 고성능 DNA를 장착했다.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을 탑재한 것이 핵심이다.

service@trackside.co.kr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