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HomeRACING NEWS한국타이어 장수진 연구원 포뮬러 E 여성 리더로 선정

한국타이어 장수진 연구원 포뮬러 E 여성 리더로 선정

한국타이어 포뮬러 E 타이어 개발 프로젝트 팀 소속 장수진 연구원이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 선정한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장수진 연구원은 포뮬러 E 3세대 경주차 젠3 전용 타이어를 탄생시킨 장본인 중 한 명이다. 고성능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포뮬러 E 전용 타이어 개발을 성공적으로 주도했다.

장수진 연구원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원료 수급, 생산, 폐기 후 다시 원료로 재활용하는 부분까지 모두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친환경,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스스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해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시즌 9부터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포뮬러 E가 주관하는 FIA 걸스 온 트랙(FIA Girls on Track) 프로그램에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FIA 걸스 온 트랙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2019년부터 약 1,800명의 10대 여성들이 참여했다.

한국타이어는 멕시코 멕시코시티,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 등 포뮬러 E 시즌 9이 열리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세션을 진행 중이다. 실제 포뮬러 E 무대에서 활동 중인 여성 리더들이 강연에 나서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과 영향력을 조명하고 참가자들에게 성장 비전과 더불어 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