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Tyre mak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1년 동안 진행해온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을 종합해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를 선정한다.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 부문에서 뛰어난 성적을 냈다. 특히 키너지 4S 2, 키너지 4S 2 X는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아우토 빌트> 자매지 <아우토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SUV용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키너지 4S 2 X는 뛰어난(Outstanding)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아우토 빌트 알라드> 타이어 테스트에서는 키너지 4S 2가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리뷰>의 2020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받는 등 여러 전문지 테스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아우토 빌트>가 발표한 겨울용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한국타이어는 3위를 기록했다. 이는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그간의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 왔기 때문이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한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와 동시에 최상위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다.
service@tracksid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