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운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에 출시했다.
라우펜은 유럽과 미국 등 세계 80개국에서 성장해 온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합리적인 가격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차별화해 운영한다. 또한 ‘한국’ 브랜드만으로는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대형카고용, 중형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9개 상품, 13개 사이즈로 운영된다.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우수한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만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카니아, 슈미츠-카고불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 l 한국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