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상품군을 재정립하는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브랜드 및 상품 체계 재정립 전략은 개별 상품의 특성과 성능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 내 개별 상품들은 고객의 주행 성향과 상품별 지향점에 맞춰 그룹 상품군으로 개편, 통합 운영된다.
프리미엄 초고성능 벤투스를 필두로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키너지, SUV 전용 다이나프로, 겨울용 윈터아이셉트,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 경트럭과 밴 전용 밴트라 등 6개 브랜드로 분류한다
이어 퍼포먼스 위주의 타이어 제품은 스포츠, 승차감에 중점을 맞춘 타이어 제품은 컴포트, 서킷 주행이 가능한 제품은 레이싱, 오프로드 성향은 올 터레인과 익스트림 터레인, 전기차용은 EV 그룹으로 분류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내 최상위 성능 그룹에는 프리미엄을 붙여 차별성을 강조했다.
해당 기준에 따라 벤투스 브랜드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 벤투스 스포츠, 벤투스 컴포트, 벤투스 레이싱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뉜다. 퍼포먼스 중심의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 벤투스 S1 에보3 ev 등의 제품은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로 통합 판매한다.
승차감 중심의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인 벤투스 S2 AS, 벤투스 S2 AS X는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로 통합되고,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는 벤투스 레이싱에 속하게 된다.
키너지 브랜드 역시 키너지 컴포트, 키너지 올 웨더, 키너지 EV 등으로 분류되며, 다이나프로는 주행 성향에 맞춰 다이나프로 컴포트,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 다이나프로 익스트림 터레인으로 구분된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 l 한국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