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해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면서 “리더십에 바탕을 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고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향상에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R&D 투자와 품질 리더십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 마케팅 활동과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를 산출한 지수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TRACKSIDE NEWS, 사진/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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