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일 금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구축, 브랜드 충성도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각각 제조&서비스업 부문 업종별 대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조사 결과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009년부터 15년 연속 국내 타이어 업종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지난해에는 BMW i4, 아우디 Q4 e-트론, Q4 e-트론 스포트백, 현대차 아이오닉 6, 스코다 엔야크 iV 등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2022-2023 시즌부터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오피셜 타이어 공급사로 활동하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