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공모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공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의 사회공헌재단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지원하는 틔움버스 사업의 9월 공모를 8월 2일까지 실시한다.
9월 중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www.hankooktirefoundation.or.kr)를 통해 틔움버스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심사를 거쳐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에 버스 1대(45인승)와 운영비용 일체를 지원한다.
대상 기관은 기관의 전문성과 신뢰성, 적절성, 운영 계획 중인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차별성, 지원 후 예상되는 효과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8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월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기관에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일반지원과 한 가지 주제로 연중 지속되는 테마형 체험 활동을 기획한 사회복지기관에 연 3회 버스 운행비와 프로그램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테마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틔움버스 테마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잡월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도 45인승 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우선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의 840명이 7~8월에 걸쳐 틔움버스를 이용할 예정이며, 9~12월에 2차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