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지난해 판매한 자동차는 총 417,226대(완성차 기준 – 내수 76,471대, 수출 340,755대)로 집계됐다. 한국지엠은 12월 중 내수 시장에서 8,820대를 판매하며 2019년 최대 월 판매 기록을 세웠다. 이는 전월 대비 20.4%가 증가한 것으로, 한국지엠은 세 달 연속 두 자릿수 내수 판매 회복세를 이어갔다.
12월에 연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는 2019년에 각각 35,513대, 12,210대, 12,541대가 판매되며 전체 내수 판매의 79.0%를 차지, 한국지엠의 회복세를 견인했다.
스파크는 전월 대비 24.3%가 증가한 총 3,931대가 판매됐으며, 말리부는 전월 대비 무려 59.5%가 증가한 1,236대가 판매돼 5개월 만에 월 판매 1천대 선을 회복했다. 트랙스의 12월 내수 판매는 1,376대로, 전월 대비 31.3%가 증가했고, 2019년 한 해 동안 210,934대가 수출되며 2014년 이후 6년 연속 20만대 이상 수출고를 기록했다.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는 전월 대비 각각 36.9%, 29.2%가 증가한 646대, 416대가 판매돼 인기를 이어나갔다.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볼트 EV, 카마로 SS, 임팔라 등 쉐보레가 판매 중인 수입 모델 6종은 11월에 이어 12월에도 월 총 판매량 1,500대 이상을 유지하며 수입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음을 알렸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지난해 한국지엠이 경영 정상화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믿음과 성원을 보내준 쉐보레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는 쉐보레의 글로벌 SUV 트레일블레이저 등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에 부합하는 참신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1월 중 ‘2020 쉐보레, 파인드 뉴 이어’(Find New Year)를 시행, 연초부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설맞이 고객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 1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 동안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말리부, 볼트 EV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한국지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