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수요일
HomeRACING NEWS한국자동차공학회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한국자동차공학회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 국민대학교 조용석 교수)가 8월 10~12일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조직위원장 : NVH코리아 구자겸 회장)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이벤트로, 한국자동차공학회가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전국 102개 대학, 186개 팀에서 2,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오프로드 부문 바자(Baja), 온로드 부문 포뮬러(Formula), EV와 함께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특한 디자인 자동차들이 출전하는 기술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장 많은 팀이 참가하는 바자 종목은 올해 새로 조성된 큰 규모 트랙에서 운영된다.
기술 부문(기술 아이디어, 디자인)에는 카메라를 장착해 사각지대를 없앤 사이드 미러, 2차 사고방지를 위한 탈착형 보조 브레이크, 자율주행 무인 방범차 등이 참가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롤 모티브로 디자인한 지게차, 스핑크스에서 착안한 EV 차 등 12대가 디자인 부문에 출전한다.
주최측은 대회 종합 우승 팀(KSAE Grand Prix)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이밖에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경품이 준비된다.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자동차공학회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