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Porn
xbporn

https://www.bangspankxxx.com
2024년 9월 17일 화요일
HomeOTHER NEWS한국앤컴퍼니그룹 한온시스템 경영권 확보 추진

한국앤컴퍼니그룹 한온시스템 경영권 확보 추진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세계 2위 자동차용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 지분 추가 인수에 나선다. 핵심 사업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통해 추진되는 이번 지분 인수가 연내에 마무리되면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국내 재계 순위 30대 그룹에 들어간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한국타이어는 5월 3일 이사회를 열고 사모펀드(PE, Private Equity) 운용사 한앤컴퍼니의 한온시스템 보유 지분 25%와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 12.2%를 1조7,33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하고, 같은 날 한앤컴퍼니와 한온시스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분 인수절차 완료 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온시스템 지분 50.53%를 보유하게 되며, 최대주주로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2014년 한온시스템 지분 19.49%를 1조8백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지분 인수까지 포함하면 한온시스템 인수에 약 2조8천억원을 투입한다.

한온시스템 인수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양적, 질적 측면에서 역동적 미래 성장을 본격화하는 추진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타이어, 배터리에 이어 열 관리 시스템까지 전기차 관련 핵심 부품 사업군을 보유해 미래 하이테크놀로지 기업으로 도약하게 된다.

한온시스템은 업계 최상위 전기차 열 관리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크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그간 그룹의 성장을 견인해 온 타이어 부문에 열에너지 관리 시스템 솔루션 부문이 더해지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역시 한층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이르면 올해 말까지 모든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자산총액은 약 26조원 규모로 성장해 국내 재계 30대 그룹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현범 회장은 “이번 한온시스템 경영권 확보 추진을 통해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전기차 시대의 핵심 부품인 타이어와 자동차용 열 관리 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전기차 시대의 하이테크놀로지 기업으로 도약하게 된다”며 “그룹 사이즈를 단숨에 확대하는 한편 자동차 산업을 넘어 차세대 기술 기반 추가 사업 확대로 2030년 매출 30조 규모 그룹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온시스템은 전기차 열 관리 시스템 전체 설계부터 부품 공급까지 아우르는 세계 2위 기업이다. 한온시스템의 2023년 매출 규모는 9조5,593억원이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BMW, 폭스바겐, 포드, 현대차그룹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