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모터스포츠 팀이 2020 포르쉐 모빌1 슈퍼컵 개막전에 출전한다. 7월 4~5일, 2020 F1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서포트 레이스로 펼쳐지는 포르쉐 모빌1 슈퍼컵은 스필버그 레드불 링에서 시즌을 시작한다.
올해 포르쉐 모빌1 슈퍼컵은 8번의 레이스로 진행된다. 호주, 과테말라, 미국 등 12개국 출신의 선수들은 최고출력 485마력 포르쉐 GT3 컵 레이싱카를 운전한다. 이번 대회를 위해 레드 불 링에서는 두 번의 공식 테스트를 치렀다.
포르쉐 모빌1 슈퍼컵 프로젝트 매니저 올리버 슈바브는 “포르쉐 모빌1 슈퍼컵은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를 꿈꾸는 재능 있는 젊은 선수들의 발판이 되는 무대”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F1과 함께 하는 올해 대회는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지만, 드라이버 라인업은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고 강조했다.
스필버그 테스트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포르쉐 주니어 잭슨 에반스(BWT 레흐너 레이싱)는 “그동안 개막전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해왔다”는 소감을 전했다. 터키 출신의 아한칸 귀벤(알메라스 마르티네)은 포르쉐 E스포츠 팀으로 버추얼 르망 24시 GTE 클래스에서 우승한 바 있다.
2020 포르쉐 모빌1 슈퍼컵 1라운드는 7월 5일(현지 시간) 오후 12시 30분에 시작한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포르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