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수요일
HomeRACING NEWS포르쉐 모터스포츠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공개

포르쉐 모터스포츠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공개

포르쉐가 내년 1월 14일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되는 2022-2023 포뮬러 E 챔피언십 개막전에 투입할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모델을 발표했다.

바이작 포르쉐 개발센터에서 개발한 99X 일렉트릭 젠3는 이탈리아 프란치아코르타의 포르쉐 익스피리언스센터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었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는 전기 레이싱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볍고, 강력하게 진화했다. 포르쉐는 새 경주차 디자인에 대해 “포르쉐 브랜드 목표인 ‘드리븐 바이 드림’(Driven by Dreams)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회장 토마스 로덴바흐는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를 선보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바이작 개발 팀이 새로운 경주차 개발에 많은 노력과 경험, 진심을 담았다”고 밝혔다.

팩토리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 플로리안 모들링거는 “다가오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새로운 라인업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와 파스칼 베를라인이 팀과 함께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15개 파트너사와 함께 네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은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월드 프리미어에서 두 개의 새로운 파트너사를 발표했다. SASE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업체 카토 네트웍스와 스위스 자산관리그룹 줄리어스 베어가 공식 파트너로 합류했다.

팀의 타이틀 스폰서 겸 타이밍 파트너 태그호이어와 스위스 에너지 & 자동화기술그룹 ABB,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앤시스는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기술 파트너 엑손 모빌의 브랜드 모빌, 헨켈의 록타이트, 패션기업 휴고 보스, 라이프스타일 기업 푸마도 포르쉐 포뮬러 E 팀을 후원한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