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HomeOTHER NEWS포르쉐코리아 2023년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모집

포르쉐코리아 2023년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모집

포르쉐코리아가 ‘포르쉐 드림 업’(Porsche Dream Up) 지원 규모와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예체능 인재, 보호종료 아동,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6년 동안 188명을 후원한 이 프로그램은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맞은 올해 지원 규모를 전년대비 약 33% 증가한 2억8천만원으로 늘리고, 75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신청은 3월 15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각 지역본부에서 하면 된다. 장학생들은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발된다.

올해부터는 지원 범위를 확장해 자립 능력 향상과 취업 기반 조성을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 어려운 환경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2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각 9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음악, 체육, 미술 등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아동과 양육보호시설을 떠나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종료 아동을 지원하는 기존 드림 업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총 20명의 예체능 인재를 선발하고, 25명의 보호종료 아동을 모집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자립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체능 인재에게는 각 6백만원, 보호종료 아동들에게는 각 360만원이 지원된다.

이밖에 드림 업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생을 선발해 성인이 되어서도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 장학생은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8명으로 확대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재능이 있는 인재들이 모두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쉽지 않기에 포르쉐 드림 업 캠페인이 학생들이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과 기회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이라는 특별한 해를 맞아 확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가 활기차고 다채로운 꿈들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국내 유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포르쉐 드림 업 외에도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학교 내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 어린이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드림 스마트 아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