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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8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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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V8 스페셜 모델 488 피스타 공개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신형 V8 스페셜 시리즈 모델인 488 피스타(Pista)를 공개했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날카로운 핸들링으로 찬사를 받아온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430 스쿠데리아, 그리고 458 스페치알레로 이어지는 V8 스페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스포티한 감각과 레이싱으로 축척된 기술 분야에서 이전 스페셜 시리즈 모델들보다 월등히 앞서 있다. 피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싱 트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 이름은 그 어떤 자동차 브랜드와도 비교할 수 없는 페라리만의 독보적인 모터스포츠 역사를 표현한다.
페라리 488 피스타 개발에는 페라리가 참여해 온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및 25년간의 페라리 챌린지 원메이크 시리즈 운영 경험이 바탕이 되었다. 페라리는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이 개최된 6년 동안 50개 레이스에서 29승을 거두며 GTE 클래스 제조사 부문 통산 5번의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페라리 488 피스타의 엔진뿐 아니라 광범위한 경량화 솔루션과 공기 역학 기술 등이 레이싱카 488 GTE와 488 챌린지에서 가져왔다. 그 결과 프로가 아닌 일반 운전자도 온, 오프로드에서 트랙에서와 같은 퍼포먼스가 가능한 모델이 탄생하게 되었다.
488 GTE에 비해 488 피스타의 무게는 90kg 가볍다. 또한 기존 스페셜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높은 엔진 출력(+50마력) 향상을 달성하며 페라리 V8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다.
488 피스타의 V8 엔진은 2016~2017년 올해의 엔진상(Engine of the Year award) 대상을 수상한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이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720마력을 발휘하며 리터당 출력(185cv/l)은 동급 최고이다.
뿐만 아니라 인코넬 배기 매니폴드, 경량 크랭크샤프트와 플라이 휠 등 488 챌린지에 적용한 솔루션과 티타늄 콘 로드와 탄소섬유 인테이크 플래넘 등과 같은 추가적인 파츠 덕분에 더욱 가벼워졌다. 또한 통합 회전 센서를 장착한 터보 엔진과 측면에서 리어 스포일러 부분으로 옮겨진 흡기 라인의 디자인이 어우러져 더욱 원활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488 피스타는 페라리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십분 활용해 일반 도로에서도 최대의 공기역학적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 모델에 적용된 레이싱 솔루션에는 F1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의 S-덕트와, 488 GTE의 다운포스 증대를 위해 강력한 흡입을 만들어내도록 최적화된 램프각도를 갖춘 전면 디퓨저 등이 있다.
488 피스타의 디자인은 기능적인 공기역학 컨셉트에 초점을 두면서도 매우 스포티한 특성에 맞춰 축소된 콕핏을 선보인다. 페라리 디자인센터는 차의 앞면을 시각적으로 짧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전면의 에어로다이내믹 S-덕트와 같은 혁신적인 요소를 사용해 플로팅 윙 효과를 만들어 냈다.
레이싱을 상징하는 스트라이프 색상 체계는 이 모델의 디자인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S-덕트로 흘러 내려가는 형태는 베를리네타의 콤팩트 하면서도 위용 있는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범퍼와 측면 가장자리에 적용된 공기역학 요소들은 부드러운 라인과 대비되어 디자인을 완성한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3월에 개최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RACEWEEK NEWS, 사진/(주)FMK(Forza Motors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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