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HomeOTHER NEWS페라리, 혁신 기술의 집약체 ‘FXX-K Evo’ 공개

페라리, 혁신 기술의 집약체 ‘FXX-K Evo’ 공개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10월 29일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서 FXX-K의 새로운 버전으로 한정 생산되는 ‘FXX-K Evo’를 공개했다.
페라리의 광범위한 연구 개발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FXX-K Evo는 페라리만의 강력한 성능과 혁신의 대명사가 된 XX 프로그램이 이뤄낸 또 한 번의 진화를 의미한다.
페라리는 FXX와 599 XX의 Evo와 마찬가지로 FXX-K Evo에 F1, GT3, GTE 등 페라리가 참가하는 여러 모터스포츠 영역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설명했다.
모터스포츠에서 착안하고 트랙 전용 컨텐츠가 채택된 FXX-K Evo는 이전 XX 버전과 마찬가지로 일반 도로가 아닌 트랙에서만 주행할 수 있으며, 승인된 프로그램 외의 대회에서는 사용될 수 없다.
FXX-K Evo는 페라리의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공유하고자 하는 소규모의 선별된 페라리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다.
페라리는 “FXX-K Evo의 차별화를 위한 광범위한 분야의 작업을 진행했다”면서 “F1 경험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탄소섬유 부품 제조 공정을 채택해 고정 후방 날개와 같은 새로운 요소들을 도입했고, 이를 통해 기존 FXX-K보다 경량화된 모델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진화된 공기역학 기술을 적용한 FXX-K Evo는 페라리 엔지니어들과 페라리 스타일 센터(Ferrari Style Centre) 디자이너들의 합작품으로, 기존 페라리의 트랙 전용 슈퍼카 기술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약 5,000km 개발 주행과 15,000km의 안정성 테스트 드라이브를 거친 FXX-K Evo는 3월 초에서 10월 말까지 9개 트랙에 출전하는 2018/2019 시즌 XX 프로그램의 주역이 될 예정이다.
RACEWEEK NEWS, 사진/(주)FMK(Forza Motors Kore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