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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8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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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코리아익스프레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개막전 출격


4월 23일~24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하는 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앞둔 가운데 올해부터 슈퍼레이스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CJ대한통운이 기존 CJ레이싱의 팀명을 ‘팀코리아익스프레스’(Team Korea Express)로 새롭게 단장하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팀코리아익스프레스는 이번 주말 슈퍼레이스 개막전 최고 종목인 SK ZIC 6000 클래스 출격에 앞서 19일 대한통운 본사에서 팀 출정식을 가졌다.
또 팀코리아익스프레스는 지난 시즌까지 CJ레이싱의 간판 레이서로 활약한 황진우를 감독 겸 선수로 발탁, 신선한 충격을 던졌다. 역시 팀 메이트였던 김동은이 황진우 신임 감독과 함께 활약한다. 공교롭게 황 감독과 김동은은 아버지 뒤를 이어 레이서로 활약하는 모터스포츠 2세의 대표 주자다.
한국 모터스포츠의 세대교체 바람을 주도할 황감독은 “예상보다 빨리 중책을 맡게 돼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감독이 됐다고 해서 선수로서의 역할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황감독은 “부담감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그래도 지난 시즌 팀메이트로 활약하며 서로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는 김동은 선수와 함께 할 수 있어 든든하다”며 “올해 SK ZIC 6000 클래스에 나서는 13개 팀 가운데 평균연령이 가장 낮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겠지만 젊음의 패기로 달리며 인상적인 레이싱을 펼쳐 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올 시즌은 많은 변화가 있어, 더욱 치열한 레이스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SK ZIC 6000 클래스에 나서는 스톡카의 외관이 캐딜락 ATS-V로 변경됐다. 황감독은 “예전보다 경주차 앞과 뒤의 다운포스 밸런스가 향상되면서 더욱 안정적인 레이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동은 역시 “보디 교체로 코너링이 좋아져 랩타임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8년 만에 재단장을 해 개막전을 비롯해 2번의 레이스가 펼쳐지는 용인 스피드웨이에서의 빠른 적응 여부도 시즌 전체 성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두 드라이버는 다른 선수들보다 서킷에 대한 적응력이 빠른 편이기에 이 부분 역시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용인 스피드웨이는 1995년 경기 용인에 자리잡은 테마파크 에버랜드 내에 조성된 한국 최초의 레이싱 서킷이다. 처음에 만들어졌을 때 서킷의 길이는 2.1km에 불과했지만, 한국에서 모터스포츠를 태동시킨 의미있는 장소라 할 수 있다. 지난 2008년 개보수를 이유로 문을 닫은 이후 8년만인 2016년에서야 슈퍼레이스 스케줄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총 길이는 4.346km로 2배 이상 길어졌으며, 16개의 코너, 그리고 국내 최초 교량구간이 들어서는 등 경주차의 한계치를 최대한 끌어낼 역동적인 서킷으로 다시 태어났다.
RACEWEEK NEWS, 사진/팀익스프레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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